여성긴급전화1366 경북센터는 2015년 10월 8일(목) 2시에 안동시 웅부공원에서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의 날 '보라데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여성긴급전화1366 경북센터, 경상북도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에서 주관 및 주최하여 30개의 단체 5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참가자들이 가정폭력 관심을 가지고 주변을 살펴 보라는 의미가 담긴 보라색 티셔츠를 입고 "LOOK AGAIN, 당신의 관심이 가정폭력을 멈춥니다." 등의 1인 발언을 통해서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관심을 호소하였다.

 

 

또한 안동시 초등학생 500여명이 참여한 보라데이 4행시(가정폭력, 아동학대, 보라데이) 공모전을 통해 입상자에게 경북도지사, 경북지방경찰청장, 안동시장, 안동교육지원청장, 여성긴급전화1366경북센터장 상등을 수상하고 응모작은 경상북도 캠페인의 슬로건으로 선정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안동시 풍물단의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4행시 현수막 퍼포먼스, 성문화체험, 가정폭력 예방 붓글씨 퍼포먼스와 가두캠페인을 통해서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경상북도 만들기 위한 캠페인이 안동시 일대에서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가정폭력과 아동학대를 가정 내 문제로 편견의 선을 긋지 않고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들여다보자는데 의의가 있으며, 보라데이 캠페인에 대한 초기인지도 확신, 대국민 관심도 제고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